(2015.12) London

2016. 2. 10. 11:40

(2015.11.28~12.8)


런던에 업무차 다시 방문했다. 런던의 큰 스타트업 행사인 Unbound Digital London과 Techcrunch London 2015를 참석할 예정.

Techcrunch Hackathon과 관련된 이야기는 이 링크로 ( https://medium.com/it-new-technology/techcrunch-disrupt-2015-london-hackathon-f824fb5b5daf#.8f4o7k8yv )



첫날, 시간의 여유가 있어 대영박물관에 갔다. 상당한 규모의 대영박물관의 크기를 보고 놀랐다.


한창, 블랙 프라이데이로 반값 세일을 하고 있는 런던 밤거리를 걷던 나는 미리 크리스마스 느낌을 물씬 느꼈다.

주말 블랙프라이데이에 수많은 인파를 헤치고 topman 쇼핑몰에서 코트를 한벌 샀다.

거리마다 화려하게 장식한 샹들리에와 디스플레이로 야경이 더욱 이쁘고 멋졌다.

black horse road 근처에 묵었던 에어비엔비 숙소. 일반 가정집인데 근처에 코스트코도 있었고, 조용하기에 머무르기 좋았다.

Unbound Digital 2015 행사는 Vinopolis 에서 열렸다. 부스를 미리 세팅하기 위해 오후에 들렀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는 실내의 모습.

근처에는 borough market도 있었다.

다양한 국가에서 온 창업자들과 다양한 아이디어로 서로 네트워킹하는 모습들. 무척 energitic 했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들이 많았다.

컨퍼런스룸과 스타트업 전시장, 이러한 여러 공용장소들이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행사를 진행한다.

흥미로워보였던 social bigdata analyzing 서비스.

대강당에는 주요 스피커 세션이 진행중이었다.


특정 주제에 대한 토론도 이어지고, 무척 흥미진진했던 세션.

행사 말미에 barclays 의 fintech hackathon 우승자 발표식도 열렸다. 은행에서 제공하는 public api로 해커톤을 열었다는 것 만으로 핀테크의 관심이 지대하다는 것을 느꼈다. 물론, 핀테크 전문 신문도 있다.

구글 캠퍼스 런던에도 방문. 여러 스타트업 관련 세션에 참여.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피카델리 서커스 근처에 다시 방문.

돈을 내고 링을 던져서 걸치면, 상품 혹은 상금을 얻을 수 있었던 게임. 옆의 몇몇 사람들은 용케도 잘 맞춰서 100파운드나 따갔다는.




seven cross station 안에 있었던 커다란 크리스마스 트리. 이 곳엔 유명한 해리포터 정거장도 있었다.

어마어마한 크기에 압도되는 런던 도서관의 모습. 많은 학생들과 사람들이 공부하고 있는 모습.

에어비엔비에 살고 있는 고양이.

내셔널 갤러리 근처의 광장에는 이와 같은 퍼포먼스를 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다시금 타워 브릿지로 향하는 길.

이렇게 이쁜 스케이트장도 있고.



더 아름다워진 타워브릿지의 모습.

테크크런치로 향하는 길에 발견한 그래피티.

테크크런치에는 알렉스 퍼거슨 옹도 볼 수 있었다. 맨유 시절을 생각하면ㅠ;

티에리 앙리도 이 곳에 와서 축구와 스타트업 관련해서 의견을 말했다.

마지막으로, 구글 캠퍼스에 remote working session이 있어서 참여했다. remote worker school 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세션으로, 좋은 프리랜서로 가는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일종의 세일즈 세미나 였음. 이에 대하여 관심이 무척 높아지고 있다는 분위기 정도는 느낄 수 있었다.


비싼 물가만 아니라면, 런던은 분명 살고 싶은 도시 중 하나이다. 깔끔하고 젠틀한 각양각색의 사람들과 분위기에 아름다운 야경, 그리고 축구, 비즈니스의 중심지. 알면 알 수록 흥미로운 도시. 언젠가 다시 또 오게될 도시다.


Posted by Elegant Universe

카테고리

전체 (118)
Programming (15)
Digital Nomad (2)
Projects (7)
Sound (14)
Travel (69)
Think (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