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9.24)


오늘의 여행 계획은 비포선라이즈 투어이다. 

비포선라이즈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로맨스 영화이다.

제시와 셀린느는 기차에서 우연히 만나 비엔나역에 내리게 되어 하루동안 비엔나를 둘러보며 사랑을 나누게 된다. 

그들을 둘러싼 환경이 너무나 아름답게 비춰졌기에 언젠가 꼭 가봐야지라는 계획이 바로 이렇게 실현되는 날이 오다니...!!

사실, 비포선라이즈 같은 운명적인 만남도 조금은 고려했건만, 영화는 영화일뿐 조용하게 촬영지를 둘러보게 되었다.



지하철을 타고 Karlsplatz 역에 내려 Ressel Park 쪽으로 가면 이런 건물이 보인다. 영화에서는 포스터의 뒷배경으로 나온 상징적인 건물이다.



트램을 타고 이동했다. 영화에서는 제시와 셀린느가 트램 뒷자석에 타서 이런처런 서로에 대한 질문을 하는 장면이 나온다.



트램은 링 안 쪽으로 비엔나의 중심부를 순환하는데, 순환로를 따라 대부분 중심적인 관광지가 다 연결되어 있다.

이 배는 저녁에 비엔나 왈츠 바이올린 연주를 들으면서 식사를 했던 장면에 나온다.



Prater 쪽으로 이동중에 이런 넓은 공원이 있었다. 곳곳에 런닝 하는 사람, 아이와 같이 나들이 하러 온사람 등 다들 이 날씨에 맞게 여유가 넘쳤다.



프랏터 놀이동산에 도착했다. 생각보다 놀이기구의 종류가 다양했고 낮에는 한산했지만, 저녁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것 같았다.



유명한 관람차의 모습. 비포 선라이즈에서 제시와 셀린느가 저 관람차를 타고 첫키스를 했던 장면을 생각해보면, 무척이나 설렌다.



다시 링안쪽으로 돌아오는 길목 Zollamts Strasse 옆에 지하철과 다리를 보았다. 

영화 초기에 셀린느와 제시가 저 다리 위에서 연극하는 사람을 만나 초대를 받았다. 결국은 그 연극을 보러가지 않았지만, 과연 나라면 연극을 보러 갔었을까 라는 의문을 품은 사람들도 종종 있으리라.



지하철을 타고 Friedens Brucke 역에 내리면 가운데 강의 양 옆으로 보도길이 있다. 

밤 산책을 하던 두 사람이 거리의 시인으로부터 '밀크쉐이크'라는 단어를 이용한 시를 받았던 곳.



밤에 계단을 내려오며 이야기하던 거리들을 그대로 걸어보며. 그 옆쪽에는 죽음에 대하여 이야기하던 성당이 있었다.




 Karlsplatz 역에 뭔가 Before The Sunrise의 뉘앙스가 풍기는 글귀가 있었다. 무척이나 마음에 드는 문장.



영화 거의 마지막 장면 쯤, 셀린느가 제시의 무릎에 누워있던 장소. 알베르티나 미술관 앞의 기마상이다.



역시 영화에서 보았던 제시와 셀린느가 서있던 바로 그 장소.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슈테판 대성당의 모습. 뒷편엔 관광 말들이 대기하고 있다.



슈테판 대성당 내부의 모습. 무척이나 웅장하다.


케른트너 거리를 걷다보니 이렇게 멋진 바이올린 연주를 하고 있는 젊은 청년을 볼 수 있었다.


어제 낮에 구매했던 모차르트 클래식 공연을 보러가기 위해 호프부르크로 향했다.


날이 어둑해짐에따라 조명은 은은하게 밝아져 간다.

낭만적인 하늘과 기마상의 모습.

근처의 벤치에 앉아 우두커니 기마상을 바라보았다. 여행이 어느덧 종지부로 가고 있다는 것을 눈치채기 시작한 순간.

시간이 되어 호프부르크로 향했다. 나름 vip 석이라 앞쪽으로 이동하여 관람했다.

익히 알고 있는 요한 슈트라우스의 명곡 들과 모차르트의 명곡들을 연주하는 단원들의 모습인데, 재미있게도 백발이 성성한 연주자들이 많이 보였다. 듣기로는 이분들은 은퇴후에 이 곳에서 지역 공연의 발전을 위해 정기적으로 모여 공연을 진행한다고 한다. 다른 일반적인 공연보다 더욱 정감가고 재미있었다. 무엇보다 음악의 도시에서 낭만적인 밤의 선율을 직접 듣게 되다니.


Posted by Elegant Universe

카테고리

전체 (118)
Programming (15)
Digital Nomad (2)
Projects (7)
Sound (14)
Travel (69)
Think (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